가이드

맛있는 요리먹으면 캐릭터도 세진다! 라그나로크M 요리 콘텐츠 가이드

라그나로크M의 요리는,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의 능력치를 큰 폭으로 올려주기에 사냥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 소모품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칼로리'를 비축하여 HP/SP를 회복하는 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목표는 라그나로크M 최고의 요리사! 요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 굽고 섞고 지지고 볶고! 스킬 습득부터 요리 하는 법까지!

요리 콘텐츠를 해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모험 레벨을 올려 F등급 모험가가 되어야 합니다. F등급 모험가가 되었다면, 프론테라 12시 방향의 '왕실'로 이동합니다. 왕실 앞의 요리 협회 추천인에게 말을 걸거나, 왕실로 들어와 9시 방으로 들어가면, 요리를 전수해주는 NPC가 있습니다.

퀘스트를 받으면 '셰프의 호크아이'라는 소모품을 주는데요.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상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각각의 몬스터에 해당하는 식재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요리 콘텐츠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할 아이템이니 익숙해지도록 합시다.

해당 NPC가 요구하는 재료를 구해오면 요리 콘텐츠가 개방되며 덤으로 '요리사의 모자'도 하나 줍니다. 이제 요리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 셰프의 호크아이를 사용하고 몬스터는 사냥하면 식재료를 얻는다


요리책을 사용하면 요리 전용 UI가 열리고, 캐릭터가 요리 모드로 들어갑니다. 요리를 만드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제조법과 재료를 선택하여 결과를 만들거나, 레시피가 있다면 해당 레시피 대로 만드는 것인데요.

조리 방법은 '럭셔리 조리대', '모험가 비비큐 그릴', '마법의 압력솥', '로맨틱 냉음료차'로 총 네가지 입니다. 각 요리마다 필요한 요리법이 있으니, 만들고 싶은 요리의 조리법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필요한 재료 역시 요리마다 다르니 이 부분도에서도 사전 지식이 필요합니다.

▲ 원하는 요리에 맞는 조리 도구를 선택하자!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다면, 그냥 아무 조리 방법으로, 온갖 재료를 다 넣어보는 수도 있습니다. 뭐든 만들어지긴 하니까요. 한번 만든 요리는 레시피로 기억되고, 이후에는 재료만 투입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랜덤한 식재료들을 투입해, 레시피를 늘려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뭐가 나올지 궁금하고, 재밌기도 합니다.

▲ 그냥 아무거나 누르고, 아무 재료나 넣고 만들어도 '무언가'가 만들어지긴 한다!


식자재는 앞서 말씀드렸듯 '셰프의 호크아이'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요리 협회의 1시 방향에 있는 NPC에게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낭비없이 효율적으로 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라그나로크M 인벤 아이템 DB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습니다.

★ 라그나로크M 요리 정보 보러가기 [클릭]

▲ 여기서 기본적인 요리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


요리를 많이 만들고 취식하면 쿠킹 레벨이 올라가고, 새로운 레시피가 생기며 요리 성공률도 증가합니다. 가방 안의 요리책도 점점 업그레이드 되지요. 레벨이 오르면 더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여러 요리를 만들면 쿠킹 레벨이 오를 뿐만 아니라, 모험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여러 요리를 먹으면 '맛보기 레벨'이 올라갑니다. 맛보기 레벨이 오르면 보다 높은 포만감 수치를 갖게 되는데요. 포만감은 전투 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능력치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요리의 성능을 말씀드릴때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쿠킹 랭크업! 새로운 레시피를 얻고, 성공률도 올라간다



■ 요리가 재밌는건 알겠다! 그렇다면 요리의 효율은?!

요리는 분명 재미있습니다. 과정 자체도 재미있거니와, 혹여나 실패해 '암흑 요리'가 나오는 것도 요리가 주는 소소한 재미 중 하나지요. 요리는 재미뿐만 아니라, 그 성능 역시 막강합니다. 여러가지 능력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 능력도 제공합니다. 여기에, [칼로리] 효과로 전투의 안정성까지 높여줍니다.

대부분의 요리가 HP나 SP, 공격력과 방어력 같은 기본 스텟을 올려줍니다. 이것만으로도 사냥 시 많은 도움이 되지요. 상급 요리는 더욱 대단합니다. 유저에 대한 대미지를 퍼센트 단위로 올려주는 요리도 있고, 보스에게 주는 대미지를 올려주는 요리도 있죠. 뿐만 아니라 기상천외한 특수 능력을 부여하는 요리도 있는데, 고급 요리의 경우엔 장비 하나를 추가로 더 장착하는 느낌마져 들 정도입니다.

요리는 중복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어려운 전투에 앞서, 최대한 많은 요리를 먹어두면 도움이 됩니다.

▲ 엄청난 능력의 상급 요리들


칼로리 비축-포만감은 전투 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능력치입니다. 포만감을 채워 칼로리를 비축해두고, 캐릭터 정보창에서 HP 열량/SP 열량에 체크하면, HP/SP가 30% 이하로 떨어질 시 비축해둔만큼의 HP/SP가 회복됩니다. 자동으로 쭉쭉 차오르죠.

HP가 30%까지 떨어졌다는 것은 이미 위험한 수준이라는 것을 뜻하기에 노리고 쓰기엔 다소 애매할 순 있으나, 많이 비축해두면 죽음의 고비를 넘길 수도 있고 자동 사냥 시 전투 유지력도 높아집니다. 사냥은 물론, 대인전에서도 많이 비축해두면 큰 도움이 됩니다.

▲ 칼로리를 비축해두면 HP/SP가 회복된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